본문 바로가기

영국 런던(London)/'09 런던의 명소들

과학 박물관(Science Museum)


과학 박물관은 V&A박물관(빅토리아 알버트 박물관) 건너편에 위치해 있고 자연사 박물관 근처에 있다. 과학 박물관은 우주, 비행기, 선박, 유전자 등 여러 가지 주제로 나뉘어 있었다. 하지만 내가 방문했을 때는 박물관 보수 중 이어서 한 층을 보지 못했다. ㅠㅠ
처음으로 보이는 것은 우주 과학과 관련된 것이었다. 우주선, 우주복, 달 착륙선, 지구 귀환선 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우주 과학을 본 후 과학 박물관 꼭대기층에 위치한 미래과학(유전자 관련 과학)을 전시한 곳으로 간다. 미래과학이라고 해서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평소에는 볼 수 없는 첨단 과학 기술을 전시해 놓았을 줄 알았는데 교육용 컴퓨터 몇 대가 전부 뿐이어서 매우 실망했었다.
그나마 인상적이었던 유전자 지도 인테리어를 감상하다가 비행기가 있는 층으로 향했다.
비행기는 다양한 종류별로 전시되어 있었다. 실제 비행기와 다양한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요즘 비행기와 미래형 비행기는 없는 것이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비행기를 본 후에는 배 전시장으로 향했다. 배는 크기가 크다보니 통나무 배 종류만 실제크기로 있었고 대부분은 모형들로 전시되어 있었다.
처음 기대와는 다르게 과학박물관에는 첨단 기술이나 기술들의 진보과정을 전시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실망했지만 배나 비행기 등 다양한 물건(?)들에 관심있다면 꼭 가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