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런던(London)/'09 런던의 명소들

헤러즈 백화점(Harrods)


영국에서 오래된, 그리고 유명한 백화점이라는 여행책자의 소개를 보고 찾아간 헤러즈 백화점.
도착했을 때는 날이 어두워져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점등한 백화점을 볼 수 있었다.
건물 한 귀퉁이에서 레이져가 나와서 하늘을 아름답게 꾸미고 있는 모습과 백화점 건물 전체를 뒤덮고 있는 작은 전구들의 불빛이 정말 아름다웠다.
백화점 내부의 모습은 일반적인 백화점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오히려 규모 면에서는 한국 백화점들에 비해서 작았다. 그러나 내부에는 유명 메이커와 명품들만 있어서 물건들을 구경하기에는 좋았지만 위화감을 느끼게 했다.
헤러즈 백화점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쇼윈도였다.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한번쯤 서서 처다보게 만드는 독특한 쇼윈도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우리나라의 백화점은 쇼윈도를 찾기가 힘들고 쇼윈도가 있다고 하더라도 물건을 광고하기보다는 밖에서 안을 볼 수 있는 창문의 기능밖에 하지 않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헤러즈 백화점의 쇼윈도는 밖에서 보는 시선도 생각하고 배치해 놔서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물건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었다.
이러한 배치는 백화점 밖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백화점안에서 물건을 구경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어서 백화점 매출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