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인턴십/미국 여행

옐로스톤 국립공원, 살아 있는 지구의 신비

미국 내 수많은 국립공원 중 단연 최고로 뽑히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수 많은 간헐천과 다양한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태고적 지구의 신비함을 가진 아름다운 국립공원입니다.


미국 아이다호 주, 몬타나 주, 와이오밍 주에 걸쳐 있는 미국 최대의 국립공원인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미국 최초의 국립공원이기도 합니다. 옐로스톤의 아름다움에 반한 미국 탐사대가 옐로스톤이 사유화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국립공원 제도를 만든 것이 미국 국립공원의 시초라고 합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지구상에서 지표면이 가장 얇은 지점입니다. 
5km 아래에서 마그마가 끓고 있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국립공원의 반 이상이 칼데라, 즉 분화구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형적 특징이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신비한 아름다움을 만든 것이라 합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거대한 8자 모양의 도로를 따라 아름다운 포인트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헐천들이 있는 West thumb 입니다. 
'서쪽 엄지' 라는 뜻의 West thumb은 옐로스톤 호수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이렇게 이름 지어졌다고 합니다. 


옐로스톤 간헐천들이 이렇게 아름다운 빛깔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박테리아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정한 온도에서만 서식하는 여러 종의 박테리아들이 간헐천의 온도에 따라 다양한 빛깔을 만들어 낸다고 하더군요.
어두운 색깔일수록 물의 온도가 낮고 밝고 푸른 빛의 색깔이 날수록 온도가 높은 간헐천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옐로스톤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는 Artist point 에 방문했습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이 '옐로스톤'으로 불리게 된 이유가 바로 이 포인트에서 바라 본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모습 때문이라고 합니다.



Artist point 의 노란 바위들은 땅 속에서 올라오는 황 때문에 바위 색깔이 노랗게 변한 것이라고 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옐로스톤 국립공원, 살아 있는 지구의 신비 (2) 에 이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