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인턴십/미국 여행

리틀도쿄,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작은 일본

리틀도쿄는 엘에이 다운타운 내 2가와 알라메다 길에 위치한 일본인 거리입니다.
일본 전통 기와집 느낌의 건물들과 일본 음식, 일본 상품들이 있는 리틀도쿄는 

일본인 뿐만아니라 많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로 붐볐습니다.
 


걸어서 10분 정도밖에 안되는 짧은 거리이지만 일본 특유의 느낌과 분위기가 잘 살아 있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보기 힘든 스시와 일본 라멘집이 많아서 리틀도쿄를 구경하고 일본 음식도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리틀도쿄에서 유명한 일본 라멘집은 신센구미 입니다. (막부 말에 활동한 일본 무사집단 신선조를 뜻합니다.)
오후 2시에 방문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30분이 지나서야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라멘과 타코야끼를 먹었는데 30분을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진한 국물맛과 야들야들하고 탱탱한 면발은 여태까지 먹어 본 라멘 중에서 단연 최고였습니다.
또한 속이 꽉찬 타코야끼는 문어가 씹히는 맛과 달달한 소스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가격은 라멘이 6불 후반, 타코야끼는 5불 중반이라서 두 명이서 라멘 2개와 타코야끼 하나를 먹으니 23불 정도가 나왔습니다.
(싼 편은 아니지만 비싼 것도 아니니까 리틀도쿄에 오셨다면 한 번쯤 먹어보시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리틀도쿄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방문하실 것을 추천하지만 꼭 와야할 장소는 아닌 거 같습니다.
일정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 거 같고 대중교통으로 오신다면 

시빅센터 역에서 내리셔서 브로드웨이 길을 따라 동쪽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엘에이 안 작은 일본, 리틀도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