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런던(London)/'09 런던의 명소들

서머셋 하우스(Somerset House)


서머셋 하우스는 겨울철 설치되는 아이스링크와 Courtauld Gallery로 유명하다. Courtauld Gallery는 미술관으로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여러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다. 사실 난 미술관만 알고 찾아갔는데 겨울철을 앞두고 설치된 아이스링크와 크리스마스를 앞둔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어서 서머셋 하우스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고 있었다.
Courtauld Gallery는 들어가는데 약간의 입장료가 있다. 그래서 충분한 시간을 두고 구경하고 싶다면 마감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빨리 가는 것이 좋다. 내가 간 날에는 다행히 사람이 없어서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 박물관 안에는 마네, 고갱, 고흐, 등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들부터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인상적인 작품들까지 다양하게 있었다.
박물관에 있는 것 중 가장 유명한 두 작품만 올린다. 런던에 있으면서 다른 유명한 박물관들도 가 보았지만 회화부분에서는 National Gallery와 비교할 만큼 뛰어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미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