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life)

영화 7번방의 선물 후기

가장 최근에 선물 받으신 적은 언제인가요? 발렌타인데이..면 좋았겠지만

1월 초에 인턴을 마치면서 회사 직원분들께 받은 선물이 가장 최근인 거 같아요.

 

 

선물은 사소한 물건도 특별하게 해줍니다. 그 이유는 선물에는 주는 사람의 마음이 담기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7번방의 선물을 통해 제작자가 우리에게 주고 싶은 선물은 무엇일까요?

 

7번방의 선물은 삶 속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주는 영화인 거 같습니다.

부와 명예, 성공이 행복의 필요조건처럼 여겨지는 우리들의 삶과  다르게 극중 주인공은 많은 것이 결핍된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범죄자가 되어 교도소에 수감되었지만 주인공이 걱정했던 것은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나 불명예가 아닌

오로지 딸에 대한 걱정뿐이었습니다. 사실 우리들의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매우 단순한 것이지 않을까요?

 

 

극중 주인공의 정신적 장애는 우리의 삶을 단순하게 볼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을 돕기 위해 수많은 불법들이 일어나지만 그것이 선하게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합법적인 법의 집행 앞에서 관객들이 분노하게 되는 이유는 또한 무엇일까요?

영화는 선과 악, 행복과 불행에 대한 관점을 단순하게 다루며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영화는 해피 엔딩으로 결말이 나지만 영화를 본 후 남는 감동은 결말의 내용 때문은 아닌 거 같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지냈던 삶의 선물을 발견하고 싶으신 분들께 7번방의 선물을 강추합니다. ^_^


(모든 이미지는 Daum 영화소개에서 가져왔습니다)